노형꿈틀작은도서관 여름 책축제 '펠롱펠롱 책놀이팟' 12일 개최

12일 열리는 펠롱펠롱 책놀이팟 홍보 포스터.(도서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2일 열리는 펠롱펠롱 책놀이팟 홍보 포스터.(도서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 제주 노형꿈틀작은도서관이 오는 12일 개관 17주년 기념 여름 책축제 '펠롱펠롱 책놀이팟'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도사관에 따르면 이번 책축제는 제주그림책연구회가 작년부터 노형꿈틀작은도서관 운영을 맡은 이후 처음 기획한 지역 문화행사다.

이번 책축제에선 그림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제주그림책연구회가 자체 제작한 제주그림책 '곱을락'을 주제로 한 놀이와 참여 아동들이 직접 셀러가 되어 책과 장난감을 판매하거나 나누는 '꿈틀 어린이 장터', 책 속 문장 찾기 미션, 그림책 연계 활동 등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 제주 로컬 브라질리언 퍼커션 밴드 '뺄라지다'의 특별 공연과 꿈틀작은도서관 통기타 동아리 '울랄라 통기타'의 재능기부 무대도 진행된다.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사전 신청이 필요한 '책보따리'는 초등학교 2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제주 그림책 '은실이와 갈천 한 조각'을 함께 읽고 책과 연계된 수제 놀이감을 활용한 오감 체험을 진행하는 소규모 활동이다. 신청은 도서관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oho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