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명도암유스호스텔·청소년야영장 운영단체 공모
- 강승남 기자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제주시가 명도암유스호스텔과 제주시청소년야영장 운영단체를 공모한다.
제주시는 오는 24일까지 명도암유스호스텔과 청소년야영장 등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관리를 맡을 운영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 신청 자격은 청소년기본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청소년육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제주도 소재 청소년단체다.
위탁 내용은 △청소년 건전 육성 및 복지증진 사업 △청소년 고충 상담과 생활지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수련 활동 및 프로그램의 개발 보급 등이다.
공모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제주시 누리집에 있는 신청서와 제안서 등을 작성한 뒤 제주시 여성가족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운영업체는 도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하며, 운영 기간은 3년이다
앞서 제주시는 A 업체와 해당 시설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지만, A 업체가 주무관청 허가를 받지 않고 정관을 바꾼 뒤 공모에 참여한 사실이 드러나 위탁 취소 처분을 내렸다.
제주시는 노후한 명도암유스호스텔과 제주시청소년야영장 시설을 정비하고 청소년시설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2년간 34억 원을 투자, 기능보강 사업을 마쳤다.
ks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