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 곶자왈 모티브 '제주 페롱 에일' 11일 출시

제주 펠롱 에일. (제주맥주 제공) ⓒ News1
제주 펠롱 에일. (제주맥주 제공) ⓒ News1

(제주=뉴스1) 안서연 기자 = 제주맥주는 '제주 위트 에일'에 이은 두 번째 크래프트 맥주 신제품 '제주 펠롱 에일'을 오는 11일 공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제주 펠롱 에일'은 제주 곶자왈을 모티브로 한 페일 에일 타입의 크래프트 맥주로, 다양한 식물들이 조화를 이뤄 곶자왈을 형성하는 것처럼 다양하고 개성있는 홉을 블렌딩해 탄생한 제품이다.

제주 펠롱 에일의 '펠롱'은 '반짝'이라는 의미의 제주 방언으로 반짝이는 듯한 시트러스 향과 쌉싸름한 끝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제주 향토 음식과의 페어링을 고려해 흑돼지 두루치기, 한치 물회, 방어회 무침, 갈치 조림 등 매콤하거나 차가운 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 레시피로 구성됐다.

제주 펠롱 에일의 알코올 도수는 5.5도이며, 330㎖ 병, 355㎖ 캔, 20ℓ 케그 형태로 출시된다.

제주도 내 한식당과 향토음식 전문점에서 우선 판매되며, 내년 상반기에는 전국으로 판매를 확대해 일반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크래프트 맥주를 찾는 고객층의 폭이 점차 넓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제주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크래프트 맥주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asy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