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전자마이스터고, 신입생 사전교육 실시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영조)는 7일부터 입학 전까지 신입생 사전교육(Meister Pre-School)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예비 신입생 161명은 학교에서 마련한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습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3가지 영역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리 스쿨의 첫 번째 기초학력강화영역은 7일부터 18일까지 국어, 영어, 수학과목의 기초학력을 다진다.
두 번째 진로비전함양영역은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동안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영마이스터의 올바른 가치관과 비전 함양을 목표로 신입생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
세 번째 전공기술함양영역은 2월 18일부터 22일까지 OA교육을 위주로 진행한다.
프리 스쿨에 참여한 목포 옥암 중학교 문다솔 학생은 “고등학교 입학 전에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방학기간 동안 수업도 듣고 친구들도 미리 사귈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 오인식 부장교사는 “겨울방학과 고교 입학 전까지 공백 기간을 활용함으로써 일탈행위 예방, 사교육비 부담 해소, 학교생활 설계와 적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전자마이스터고는 입학 전 학생들의 기초 학력을 높이고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진로 기본 소양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신입생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jsn02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