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육기관 HCIS 펜싱부, 국제·국내대회서 잇달아 입상
- 박소영 기자

(인천=뉴스1) 박소영 기자 = 인천 송도에 위치한 국제교육기관 '힐사이드 컬리지잇 인터내셔널 송도(HCIS)' 펜싱부가 국제·국내 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펜싱부는 지난 10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국제 학교 펜싱 대회에 참가했다. G9 서주완 학생이 금메달 2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이 대회는 미국펜싱협회 전국대회 출전 포인트가 부여되는 공식 대회다.
국내에서도 입상이 이어졌다. 10월 24~26일 열린 '대한펜싱협회장배 전국클럽 동호인펜싱선수권대회'에서 △G3 안우현 초등부 남자 플뢰레 1위 △G11 진민섭 고등부 남자 플뢰레 2위 △G9 서주완 중등부 남자 플뢰레 3위를 각각 수상했다.
인천 송도에 위치한 HCIS는 현재 약 35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K-12(초·중·고 과정) 국제 교육기관이다. HCIS는 AI(Accreditation International)와 미중부교육협회 MSA-CESS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대학위원회의 정식 AP(Advanced Placement)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HCIS는 스포츠 활동을 포함한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학생들의 참여를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송도펜싱클럽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정식 펜싱부를 창단했다.
HCIS 관계자는 "학생들이 스스로 선택한 활동에서 성취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msoyo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