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역 상행선 신호 장애로 10~20분 운행 지연…"현재 정상화"

안산역 전경. (뉴스1 DB) ⓒ 뉴스1
안산역 전경. (뉴스1 DB) ⓒ 뉴스1

(안산=뉴스1) 김기현 기자 = 24일 오전 5시 3분께 경기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수도권 지하철 4호선 안산역 상행선(초지방면)에서 신호 장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상행선 열차 운행이 10~20분가량 지연됐다. 하행선은 별다른 문제 없이 정상 운행된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초기대응팀과 국가철도공단은 긴급 복구 작업을 벌였다.

코레일 관계자는 "현재는 (정상적인)운행 간격을 유지하고 있다"며 "신호 장애 원인은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kk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