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전진선 양평군수 "지역화폐 발행 확대 등 민생보호 집중"

사랑하고 존경하는 13만 양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1800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과 도약의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 새로운 희망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25년은 절대 쉽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럼에도 군민 여러분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쉼 없이 달려온 결과, 양평은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군정 곳곳에 의미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2026년은 민선 8기 동안 준비하고 추진해 온 정책과 사업을 성과로 완성하고, 지속 가능한 군정으로 이어가야 할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우리 군은 '희망과 감동이 흐르는 매력 양평'이라는 목표 아래,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며 군정에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먼저, 군민의 삶을 지키는 '민생 보호'에 집중하겠습니다. 양평사랑상품권 등 지역화폐 발행을 확대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으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국제안전도시 인증 추진을 통해 양평의 안전 기반을 더 탄탄히 다지겠습니다.
경의·중앙선 지평~양동~원주 연장과 예비타당성을 통과한 용문~홍천 광역철도 추진, 강하IC가 포함된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 양평대교 확장, 강하대교와 서종대교 신설 등 주요 도로·교량 사업도 책임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군민의 이동 편의와 지역 경쟁력을 높이겠습니다.
양평의 역사와 자연, 문화를 잇는 '관광문화벨트' 완성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물안개공원 Y자형 출렁다리와 갈산공원 보행자 데크를 조성, 남한강 테라스와 양근천을 하나로 잇겠습니다. 양평 국제평화공원 조성, 양평역사박물관 건립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동부권 발전을 이끌겠습니다. 세미원과 두물머리의 국가정원 지정을 앞당기고 양서~서종 자전거길 조성 등으로 서부권 관광벨트도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또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양평'으로 도약하겠습니다.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차질 없이 실행하고, 농촌 상생형 연료전지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보급 확대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책임 있는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완성하겠습니다. 다회용품 사용 활성화와 주민 참여형 자원순환 공원 조성을 통해 군민과 함께 만드는 환경 수도 양평의 가치를 더욱 높이겠습니다.
2026년에는 진심진력(盡心盡力)의 마음으로 군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군정에 온 마음과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역동적으로 질주하는 붉은 말의 기상처럼 우리 양평군도 멈추지 않고 힘차게 전진하겠습니다. '희망과 감동이 흐르는 매력 양평'의 여정에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