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새빛돌봄,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복지 분야 우수상
- 김기현 기자

(수원=뉴스1) 김기현 기자 = 경기 수원시는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주최한 '2025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에서 복지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는 민선 8기에 추진된 우수정책을 선정하는 대회다. 지난 8월 전국 83개 기초지방정부에서 총 137건에 달하는 정책을 응모했다.
시는 마을공동체가 중심이 돼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필요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원새빛돌봄'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 2023년 7월 시작한 수원새빛돌봄은 올해부터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대폭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 서비스로는 △주민제안형 서비스(초등 등하교 저학년 동행돌봄) △시민참여형 서비스(임신부 돌봄공동체 조성 및 가사지원서비스) △식사지원 건강 특화식 제공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수원새빛돌봄은 마을공동체가 중심이 되어 시민의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돌봄을 구현한 대표 정책"이라며 "누구나 일상 속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돌봄 체계를 지속해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새빛돌봄은 지난해 2024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2024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 여성시니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kk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