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민원서비스 품격 더 높인다…담당 공무원 100명 교육

(사진=남양주시)
(사진=남양주시)

(남양주=뉴스1) 이상휼 기자 =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민원담당 공무원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력과 시스템 활용 능력을 높여 시민 중심의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교육에는 새올행정공통시스템 민원행정 분야 전문가인 김진범 강사가 민원처리 절차와 실무 사례 중심 특강을 했다.

현장 사례 중심의 강의는 실무 적용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국민신문고 및 법정민원 처리 시 유의 사항 등에 대한 자체 교육도 병행해 민원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특히 복합민원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 운영’ 교육이 주목받았다.

강의에서는 △업무 개요 및 담당자별 역할 △실무심의회 프로세스 △세부업무흐름도 및 유의 사항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실무심의회 운영 시 필요한 부서 간 협업 체계 구축 방안도 함께 공유됐다.

김선미 민원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이 강화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소통을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daidaloz@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