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8일~12월8일 '시흥미래교육포럼'
- 유재규 기자

(시흥=뉴스1) 유재규 기자 = 경기 시흥시가 '지속가능한 상생의 교육도시 시흥, 비전과 혁신전략'이라는 주제로 '2025 시흥미래교육포럼'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의회와 함께 진행하며 오는 28일부터 12월 8일까지 실시한다. 장소는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서울대 시흥캠퍼스, 시흥에코센터 등으로 분산된다.
메인 포럼은 오는 28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리며 '보통의 아이들이 행복한, 지속 상생하는 교육도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복지 의제는 2026년 전면 시행되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 취지에 맞춰 학교·지역사회를 잇는 통합맞춤 지원체계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세부 세션은 12월 1~8일이며 △교육복지분과 △교육행정분과 △기후환경분과 △K-교육도시분과 △이주배경청소년분과 등 5개 분과로 운영된다.
올해 포럼은 무대 단상을 없애고 청중과 같은 높이에서 진행하는 '타운홀×라운드테이블' 방식으로 운영된다.
포럼 참여 신청은 시흥 쏙(SSOC) 홈페이지 또는 시흥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o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