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디지털 전환시대 평생학습 방향’ 포럼 개최

화성시 뉴스1 자료사진
화성시 뉴스1 자료사진

(화성=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 화성시는 오는 12일 화성시민대학에서 ‘2025년 평생학습주간’을 맞아 ‘화성시 평생학습포럼’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화성시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며, ‘미래를 여는 평생학습, 디지털 전환시대의 평생학습 정책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는 홍영일 재미와의미연구소 대표의 기조강연 ‘AI 디지털 전환시대의 평생학습전략’을 시작으로 △데이터 기반 평생학습도시 성과관리(김호석 ㈜인사이트크루 대표) △지역혁신과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생태계 구축(주윤황 장안대 교수) △성인진로교육 발전 방향과 지역사회의 역할(박서후 화성평생교육사협회 회장) 등 3개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평생학습 정책과 현장을 연계하고, 디지털 전환과 인구 구조 변화 등 사회적 변화에 대응할 지속가능한 학습도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동호 시 평생학습과장은 “화성시는 100만 특례시로 도약하며 시민의 학습 수요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평생학습 정책과 실행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u-life.hscity.go.kr)를 통해 네이버폼으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l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