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고교학점제 설명회' 10~11월 두 차례
고교학점제 시행 대응 및 맞춤형 진학설계 지원 등
- 송용환 기자
(성남=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과 성남교육지원청이 10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2025 성남 미래진학박람회'를 연다.
1차 행사는 성남시와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이 주관하며, 10월 25일 오전 9시 야탑유스센터에서 열린다.
대상은 중학생과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 등 약 500명으로 고교학점제 관련 진학 특강(2회)과 1:1 맞춤형 컨설팅 부스 30개가 운영된다.
2차 행사는 성남교육지원청이 주관하며, 11월 1일 오전 9시 30분 성남시청에서 열릴 예정이다. 중학교 3학년과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진학 특강과 1:1 맞춤형 컨설팅 부스 25개가 마련된다.
박람회에서는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구체적인 고교 진학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전문가 특강을 통해 고교학점제 이해, 고교 선택 시 유의사항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해 진학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양경석 재단 대표이사는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라 학부모와 학생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올바른 정보 제공과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진로 설계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진학박람회 참가 신청은 25일 오후 6시부터 선착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