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학습레일 시즌2 사람책 토크콘서트 개최

의왕학습레일 시즌2 사람책 토크콘서트. (의왕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8.29/뉴스1
의왕학습레일 시즌2 사람책 토크콘서트. (의왕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8.29/뉴스1

(의왕=뉴스1) 김기현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최근 왕림이팝아트홀에서 '의왕학습레일 시즌2 사람책 토크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자아 성찰 및 도전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시민 5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모티베이터로 알려진 조서환 강사가 '인생 승부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쳐 뜨거운 호응도 끌어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삶에서 변화를 이끄는 긍정적인 태도 △실패를 성장의 자산으로 바꾸는 방법 △자기주도적 학습과 도전의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조 강사 강연 후에는 시 '사람책'으로 활동 중인 시민 8명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살아 있는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기도 했다.

사람책은 시민이 '살아 있는 책'이 돼 삶의 경험, 전문 지식, 노하우 등을 전파하는 재능기부 기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김은영 시 평생교육과장은 "의왕학습레일 시즌2는 시민 누구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평생교육 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을 밝히고 변화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k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