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5 DMZ OPEN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DMZ 콘서트·전시·포럼·스포츠 등 분야
- 박대준 기자
(의정부=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도가 '내가 만드는 DMZ OPEN 페스티벌'을 주제로 14일부터 8월 22일까지 40일간 'DMZ OPEN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14일 동 따르면 'DMZ OPEN 페스티벌'은 경기 북부 접경지역 비무장지대(DMZ) 일원에서 열리는 예술·학술·스포츠 등 '종합축제'다.
이번 공모전은 DMZ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DMZ OPEN 페스티벌'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경기도가 전했다.
공모전엔 개인이나 팀으로 참가할 수 있고, △콘서트 △전시 △스포츠 △포럼 등 4개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제안할 수 있다. 공모전엔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포함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도는 접수 마감 이후 1차 서류심사와 중간발표, 2차 심사를 거쳐 총 9인(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들 참가자는 자신이 지원한 분야의 DMZ OPEN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 고도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후 도는 11월경 이들에 대한 순위 결정과 동시에 시상식도 개최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1팀 500만 원, 최우수상 2팀 각 300만 원, 우수상 3팀 각 200만 원, 장려상 3팀 각 100만 원이다. 대상부터 우수상 입상자들에겐 경기지사상이 함께 수여된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