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전략교육' 실시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지속 추진"
- 송용환 기자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신보)이 17일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원데이 성공클래스-온라인마케팅 전략교육'을 실시했다.
경기신보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디지털 시장 전환과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온라인 홍보 수요가 높아지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한 것이다.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
자 50명이 이날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은 김태호 강사(경기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팀, 네이버 블로그 활동명 '깜자선생')가 맡아 진행했다.
교육 1부에선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 및 스마트 플레이스 활용 전략'을 주제로 △온라인마케팅 트렌드 변화의 이해 △챗GPT 및 뤼튼 등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 자동 생성 기법 등이 소개됐다.
2부에선 '블로그 마켓 입점 및 제품 판매 전략'을 주제로 △블로그 마켓 입점 절차 △제품 콘텐츠 등록 및 상위 노출 전략 등을 다뤘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체험하는 게 이번 교육의 핵심"이라며 "정보 제공을 넘어 도민의 실질적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