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5월 1~30일 안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안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5월 1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일상안전 △야외안전 △응급·학생 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형 교육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생명존중, 가족의 소중함, 화재 대피, 보행 안전, 차량 운전 등 일상에서 필수적인 안전 교육을 실생활에 맞춰 전달한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각 안전 분야별 캐릭터가 그려진 안전 반사판이 제공되며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무인 단말기를 통해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2개 이상의 분야를 이수한 어린이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또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진 촬영 구역과 상시 안전 체험 구역도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윤성옥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교육 가족들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의 안전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은 어린이들이 안전을 실생활에서 체험하고 배우는 공간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l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