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회적경제원 '사회적경제 컨설턴트 교육' 수강생 모집
컨설턴트 풀 등록 및 디자인 이력서 제작 등 지원
- 송용환 기자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임팩트 커리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사회적경제 컨설턴트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조직의 경영컨설팅과 사회 가치 측정 등 전문 컨설팅이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 과정이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기업 컨설팅 실습까지 진행되는 실습형 교육 과정으로 마련됐다고 사회적경제원이 전했다.
특히 변화 이론(조직의 사업이 어떻게 사회적 변화로 이어지는지 설명하는 방법), 임팩트 측정 방법론, 사회적 가치 지표 측정 등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컨설팅 분석 도구에 대한 교육 및 실습이 이뤄진다.
아울러 '챗 GPT'를 활용한 컨설팅 기획서 작성법과 공공·민간 분야 일감 찾기 등 효율적인 컨설턴트 활동에 관한 노하우도 교육과정에 포함돼 있다.
이번 교육은 창업기획자, 창업보육 매니저 및 ESG(경제·사회·지배구조) 컨설턴트, 경영컨설턴트, 사회적경제 등 관련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수강생의 교육 접근성 확보 차원에서 경기 북부와 남부 등 2곳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수료시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컨설턴트 풀에 등록돼 향후 사회적경제 조직 등 임팩트기업과의 컨설팅 매칭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교육 수강생에겐 프로필 사진 촬영과 디자인 이력서 제작 등 지원도 제공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인재들이 사회적경제 생태계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