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임춘택 교수, IEEE 펠로우 심사위원회 위원 선임

세계 최대 전기·전자공학 학회 핵심 의사결정기구 위원 활동

임춘택 교수/뉴스1

(광주=뉴스1) 조영석 기자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전기전자컴퓨터공학과 임춘택 교수가 세계 최대 전기·전자공학 학회인 IEEE의 '펠로우 심사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고 30일 밝혔다.

임 교수는 올해부터 2027년까지 2년간 IEEE 펠로우 심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IEEE 최고 등급 회원인 펠로우 승격을 위한 후보자 심사와 최종 추천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IEEE 펠로우는 전기·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업적과 국제적 공헌을 인정받은 연구자에게만 부여되는 최고 등급 회원 자격이다.

IEEE 펠로우 심사위원회는 전 세계 IEEE 10개 지역과 46개 학회·기술위원회 및 다양한 소속을 대표하는 52명의 IEEE 펠로우로 구성된 최고 권위의 위원회다.

임 교수는 "전 세계 우수 연구자들과 교류하고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학문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위원회 활동이 GIST의 연구 역량과 위상을 국제 사회에 알리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 교수는 무선전력전송(Wireless Power Transfer)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전기차 및 모바일 기기를 위한 차세대 전력전송 기술 연구를 선도해 왔다. 2020년 IEEE 펠로우로 선임됐다.

kanjoy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