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기업 모십니다"…나주시 2월4일 코엑스서 투자유치
- 박영래 기자

(광주=뉴스1) 박영래 기자 = 전남 나주시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6년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를 열고 에너지 기업 유치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26'과 연계해 추진되며 수도권 에너지 기업의 나주 이전을 유도하고 지역 에너지기업의 투자 기회를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둔다.
시는 행사 첫날인 4일 오전 10시 개막식에서 나주 에너지밸리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한다. 이어 강상구 부시장의 투자 매력 설명,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나주의 2단계 비전을 담은 홍보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인공태양 연구시설, 전력산업 핵심 기반, 에너지 기본소득, 전력기자재 핵심 거점 등 나주의 미래 성장 전략이 집중 소개된다.
같은 날 오후에는 한국전력공사와 공동으로 에너지밸리 투자설명회를 열고 유망 에너지기업 9개 사와 전문 투자기관이 참여하는 1대1 투자유치 데모데이(IR 피칭)를 통해 기업의 자금 조달과 성장 지원에 나선다.
5~6일에는 전문가 특강과 명사 특강, 한국에너지공과대와 동신대가 참여하는 대학 홍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윤병태 시장은 "2023년부터 이어온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는 에너지밸리 성장과 기업 유치의 중요한 계기가 돼왔다"며 "인공태양 연구시설을 기반으로 한 단계 도약할 나주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더 많은 혁신 기업이 나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r200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