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대한민국 SNS 대상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

전남도, 대한민국 SNS 대상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전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10.16/뉴스1
전남도, 대한민국 SNS 대상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전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10.16/뉴스1

(무안=뉴스1) 전원 기자 = 전남도는 '2025 대한민국 SNS 대상'(KOREA SNS AWARD)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활용 현황을 종합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올해는 13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했고 정량평가, 심사위원 평가, 전문가평가, 일반인 투표를 종합해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앞서 도는 지난 7월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광역자치단체 블로그 대상, 유튜브·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받았다.

도는 "쉬우면서도 재미있고 트렌디함을 갖춘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를 중심으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7종의 SNS 매체를 운영한 것이 주효했다"고 수상 배경을 전했다.

김규웅 도 대변인은 "도민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꾸준히 노력한 결과 좋은 평가를 받게 돼 뜻깊다"며 "도민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전남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junw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