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주민들 즐겨찾는 '맛집 20곳'은 어디어디?
리플릿 제작해 배포
- 박영래 기자
(광주=뉴스1) 박영래 기자 = 전남 강진군은 주민들이 즐겨찾는 맛집을 소개하는 '강진맛집 20' 리플릿을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리플릿은 해당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했다.
엄선된 20개 식당 가운데 강진읍에 자리한 식당은 거시기쪽갈비, 국수면가, 노다지포차, 마당갈비, 모란추어탕, 무지개식당, 숙이네국밥, 엄마손김밥, 에덴분식, 왕성식당, 울타리, 월미도식당, 장가네한우곰탕, 시골집, 저두맛집 등 15곳이다.
이들과 함께 청자식당(칠량면), 거북횟집(마량면), 우아민물나라(성전면), 진선미식당(성전면), 배진강(병영면) 등 5곳도 맛집명단에 올랐다.
리플릿에는 이들 20곳의 대표메뉴와 상세한 정보가 실려있다. 또한 강진지도에 식당 위치, 음식특화거리(마량 미항횟집거리, 병영 돼지불고기거리), 관광명소 표시를 통해 관광객들이 손쉽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관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21개소 현황도 소개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관리 수준을 평가한 후 우수한 업소에 한해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리플릿은 지역의 관광안내소, 주요 관광지 등에 비치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도 배포해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yr200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