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DJ센터서 '패밀리위크' 즐겨볼까
31~11월3일…가족관람객 행사 4건 동시 개최
'먹깨비마켓''드론페스티벌''골프쇼''따로 또 같이'
- 박준배 기자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김대중컨벤션센터가 가을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패밀리위크 행사를 마련한다.
2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 따르면 10월 마지막 날인 31일부터 나흘간 DJ센터 야외광장에서 시원한 맥주와 푸드트럭이 함께하는 '먹깨비 마켓'을 연다.
지난 여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지역민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한 맥주페스티벌 '2019 Beer Fest Gwangju'(마셔Brewer, 일맥상통)의 바통을 이어받은 행사다.
전국 각지 유명푸드트럭과 지역소상공인이 함께하는 플리마켓이 열린다. 단풍 깊게 물든 가을에 어울리는 와인과 맥주를 광장에서 즐길 수 있다.
개막일인 31일은 젊은세대에게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할로윈데이'에 맞춰 할로윈파티 분위기로 행사장을 꾸미고 젊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장 등 실내공간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다목적홀 주무대에서는 지역 드론동호인들의 축제가 될 '제4회빛고을드론페스티벌'이 열린다. 드론SW코딩대회, 드론배틀월드컵 등 드론경진대회와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잡페어가 개최된다.
일반인 관람객을 위해 드론 조종 체험관, 드라이브 서킷, DIY 드론만들기, 드론 시뮬레이션존, 드론 군집비행쇼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한다.
가정에 청소년이 있다면 전시장 1,2홀에서 31일부터 3일간 열리는 '2019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비즈쿨은 Business와 School의 합성어로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의미로 광주교육청과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한다.
전국 136개 초‧중‧고등학교와 학교 밖 센터 청소년이 참여하며 경신여고, 광주여상, 자연과학고, 전남공고 등 19개 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전시, 체험 부스를 직접 운영한다.
부대행사로 창업경진대회와 미니해커톤이 열린다. 미니해커톤은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중·고등학생이 최종 경연을 펼친다. 스피치 대회, 창업동아리 경진대회도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선의의 경쟁을 벌인다.
아이들을 위한 즐거움뿐만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한다.
전시장3홀에서는 31일부터 4일간 '2019 더골프쇼 in 광주 Autumn'이 열린다. 국내 골프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골프산업 활성화를 위해 골프장비, 의류, 서적 등 골프와 관련된 상품과 정보, 서비스를 총망라한다.
정종태 김대중컨벤션센터 사장은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여러 기관과 함께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패밀리위크를 마련했다"며 "시민들이 센터에 방문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nofatejb@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