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우수제품] 명신메디칼의 의료용온열기
- 김한식 기자

(광주=뉴스1) 김한식 기자 = ㈜명신메디칼은 1999년 창립해 의료용 원적외선 온열기를 전문 생산하는 지역 중소 제조업체로서 끊임없는 기술개발 노력으로 다수의 특허와 성능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월에 조달청 우수 제품으로 지정받았다.
조달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캡슐형 원적외선 온열기'는 국내 최초로 탄소 면상발열체를 의료기기에 적용한 전신 온열기로 원적외선 복사열 방식의 발열수단을 적용해 열 전달 효율성 및 안전성을 확보한 제품이다. 탄소 면상발열체는 특수 탄소섬유를 이용해 인체에 유리한 4~16㎛의 광선을 쉽게 얻을 수 있는 면상(面狀) 발열체를 말한다.
최근에 추가 지정된 '터널형 원적외선 온열기'는 물리치료실 등에 고정 설치해 사용하는 캡슐형 원적외선 온열기를 휴대가 가능한 개인용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노인인구 증가와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에 따라 그 수요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명신메디칼 손종기 대표는 "농어촌 지역 어르신 및 도시 전문직 종사자 대부분이 요통, 신경통, 관절염 등 각종 통증성 질환에 노출되어 있다"면서 "인체에 유익한 태양광 원적외선을 적용하는 자사제품이 통증질환자의 약물치료 대체효과 및 건강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조달우수제품 인증을 보건소, 병원, 마을회관 등 국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해외 시장도 병행 공략할 예정"이라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hs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