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찾아가는 청년문화 예술활동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6개 팀 선정 단체당 최대 400만원

서산시 ‘찾아가는 청년문화 예술활동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안내문(서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6.2.4/뉴스1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서산시는 지역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20일까지 ‘2026년 찾아가는 청년문화 예술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 문화예술인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규모는 총 6개 팀이며, 선정된 단체에는 팀당 최대 4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서산시에서 활동하는 청년 문화예술인 단체로,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회원이 5인 이상으로 구성돼야 한다. 또한 최근 1년 이상 문화예술 관련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하며, 동일한 사업으로 국가나 다른 지자체, 공공단체 등에서 지원금을 받은 경우에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분야는 연극·음악·무용·전통예술 등 공연 부문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기획 부문이다. 선정된 단체는 지역 곳곳을 찾아가 공연이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신청은 서산시청 문화예술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세부 사항은 서산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부서 자체 심사와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참여단체를 최종 선정한 뒤, 3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문화예술과 문예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cosbank34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