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 박찬수 기자

(금산=뉴스1) 박찬수 기자 = 충남 금산군보건소는 아토피·천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가족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19일 군에 따르면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은 아토피·천식 환아를 등록 후 예방 교육 및 의료비·보습제 지원 등 건강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사업 대상은 금산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하 아동 및 청소년이며 아토피 피부염 등록 대상자의 경우 2개월마다 보습로션을 1개씩 연 최대 6회 지원받을 수 있다.
등록 희망자는 상병코드가 표기된 진단서(확인서) 또는 소견서 1부와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보건소에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는 아토피 예방관리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 내 어린이집·학교, 의료기관 등과의 연계 체계를 구축해 사업홍보 및 아토피케어 프로그램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천식은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질환”이라며 “금산군보건소의 예방관리사업 등록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 환자와 가족의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