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31일 2차 공공기관 이전 대응 조직 개편

충남도청 전경.(충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충남도청 전경.(충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내포=뉴스1) 김낙희 기자 = 충남도는 정부가 국정과제로 추진하는 '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 대응하기 위해 31일 자로 담당 조직을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다.

도는 정부의 공공기관 이전 전담 조직인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에 맞춰 공공기관 유치 및 혁신도시 관련 조직을 기존 공공기관유치과에서 혁신도시정책과로 개편했다.

조직 개편은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정책대응·도시개발·정주 여건 조성까지 종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공공기관투자유치팀은 혁신도시정책팀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정부의 2차 공공기관 이전 추진 동향 분석, 이전 대상 기관 대응 전략 수립, 중앙부처·지방시대위원회 협의 등 정책 대응 기능을 전담한다.

기존 혁신도시정책팀은 혁신도시개발팀으로 개편해 혁신도시 개발사업과 공간 조성, 정주 사업 발굴 및 기반 시설 확충 등 개발 기능에 집중한다.

국방기관유치팀은 공공기관유치팀으로 개편해 국방·경찰 분야에 한정됐던 기능을 확대, 충남혁신도시 외 도내 공공기관 이전 전반을 아우른다.

혁신도시정주기반팀은 기존 팀명을 유지하고 교육·문화·주거·생활 기반 시설 확충 등 정주 여건 조성을 추진한다.

도는 조직개편을 통해 공공기관 유치부터 도시 개발, 정주기반 조성까지 기능을 분리·강화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2차 공공기관 이전에 대응하기 위한 조직"이라며 "정부 정책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luck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