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2025년 의원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농축산업 탄소중립 등 공유

'2025년 의원연구회 최종보고회' 진행 모습.(보령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보령=뉴스1) 김낙희 기자 = 충남 보령시의회는 24일 의회 회의실에서 '2025년 의원연구회 최종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의원연구회가 추진해 온 정책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시정에 반영할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개회와 인사말을 시작으로 두 개 연구회의 연구 결과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발표에서는 △보령형 생산 물품의 자생적 판매 기반 구축과 실효성 있는 마케팅 전략 수립 △보령시 농축산업의 탄소중립 기반 마련을 위한 스마트 농축산·저탄소 프로그램 연구 등이 소개됐다.

이번 연구는 시 농축산업의 지속 가능성 확보와 지역 생산품의 경쟁력 강화라는 현안 해결을 목표로 추진됐다.

시의회는 보고회에서 제안된 정책들을 검토한 뒤 관련 절차에 따라 심사를 진행하고, 완성한 최종보고서를 관계부서와 공유할 예정이다.

최은순 시의회 의장은 "의원연구회 활동은 지역 문제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최종보고회가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 개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uck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