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우리병원, 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 4회 연속 획득

대전우리병원 전경 /뉴스1
대전우리병원 전경 /뉴스1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대전우리병원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4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지난 9월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제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 결과로, 병원이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 측면에서 높은 수준의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우리병원은 2013년, 2017년, 2021년에 이어 올해까지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며, 오는 2029년 10월까지 ‘인증 의료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의료기관의 자발적·지속적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도입됐다. 단순한 순위 평가가 아닌 공표된 인증기준 충족 여부를 평가하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준을 충족한 기관에는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가 부여된다.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시행하는 4주기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우리병원은 △환자안전보장활동 △질 향상 및 환자안전활동 △감염관리 △인적자원관리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폐기물 관리 △환자안전지표 등 주요 항목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박우민 병원장은 "환자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노력해온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ngseo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