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서산 성연중서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학교·지역사회 힘 모아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 박차

충남교육청은 14일, 서산 성연중학교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돕기 위해‘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충남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10.14/뉴스1

(서산=뉴스1) 이동원 기자 = 충남교육청은 14일 서산 성연중학교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성연중 학생 자치회와 학부모회를 포함해 교직원, 충남도의회 이용국 의원, 충남교육청, 서산교육지원청, 서산경찰서,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관계자 등 약 90명이 동참했다.

참여자들은 등교하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 통학로에서 현수막과 팻말을 활용,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존중과 배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학생자치회와 학부모회가 주도적으로 친구와 자녀들에게 학교폭력 근절과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예방 분위기를 확산시켰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교육공동체 중심 예방 활동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학교, 교육청, 지역사회와 함께 학교폭력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는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newskij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