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수학축전, 18~19일 대전DCC서 개최
- 김종서 기자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은 오는 18~19일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 '2025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수학을 나누다, 함께 성장하다'를 주제로 초·중·고 학생들이 운영하는 수학탐구체험 부스, 수학체험전 미리보기 부스, 관련 기관 및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수학교구체험 부스 등으로 꾸려진다.
수학방탈출 체험 등 프로그램과 수학대중화 강연, 어울림 무대공연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축전을 찾는 방문객들의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축전 운영 공간을 3개 홀로 늘렸다. 동반 가족의 대기 시간을 위한 휴게존도 있다.
1~2홀에서는 주로 수학체험 부스가 운영되고 3홀 무대에서는 개막식, 수학대중화 강연, 매스톡(Math-Talk) 발표, 어울림 무대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축전 2일차에는 김재경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의 강연도 예정돼 있다.
기타 축전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대전수학문화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주 교육정보원장은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고 한 뼘 더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