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충남대 '글로벌 프로토타입 아이디어 테스트' 개최

2025 글로벌 프로토타입 아이디어 테스트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시진을 촬영하고 있다.(대전혁신센터 제공) /뉴스1
2025 글로벌 프로토타입 아이디어 테스트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시진을 촬영하고 있다.(대전혁신센터 제공) /뉴스1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공동으로 '2025 글로벌 프로토타입 아이디어 테스트 프로그램'을 중국 선전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그린바이오 컨소시엄의 기술사업화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6개 우수팀, 17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아이디어 피칭 및 현지 글로벌 전문가 피드백 세션 등에 참여해 혁신 아이디어를 글로벌 무대에서 검증하는 경험과 함께 창업 생태계를 직접 체험했다.

학생들은 공공기술 기반 아이디어를 글로벌 현장에서 발표하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으며 문제 해결 능력과 글로벌 소통 역량을 키웠다.

일부 우수팀은 후속 멘토링·시제품 제작 지원을 통해 글로벌 기술사업화 기회를 이어가게 된다.

박대희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창업 아이디어를 세계 시장에서 직접 시험해보고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자들이 글로벌 무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메이커스페이스를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ongseo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