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연, 창립 50주년 기념 엠블럼 공모…총상금 690만원

화학연 창립 50주년 기념 엠블럼 공모 포스터(화학연 제공) /뉴스1
화학연 창립 50주년 기념 엠블럼 공모 포스터(화학연 제공) /뉴스1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한국화학연구원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엠블럼을 공모하는 '2025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월 13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화학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화학(연) 정체성을 담아 연구원 창립 50주년 기념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엠블럼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50주년 기념 영상, 굿즈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기본형과 응용형으로 만들어야 한다.

제작 과정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지만 필수는 아니다. AI를 활용하더라도 엠블럼 작품의 실제 디자인 과정과 최종 결과물은 반드시 응모자가 주체적으로 창작해야 한다. AI 활용 가이드 및 저작권 주의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모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학연은 12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화학연구원장상과 함께 총 690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작품 심사는 10~11월 중 이뤄질 예정이다. 수상작은 11월 말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수상작은 디자인 리파인 후 창립 50주년 기념 공식 엠블럼으로 영상, 이미지, 굿즈 등 각종 홍보 콘텐츠에 활용된다.

작품 출품 규격 등 자세한 공모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채널톡을 통해 자유롭게 문의할 수 있다.

jongseo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