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2025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 참가 기업 모집
- 김종서 기자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5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SIW)' 참가 스타트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9월 15~18일 대전 스타트업 파크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3년 연속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 기반 골목형(Alley) 스타트업–투자자 밋업(MEET-UP)이다.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사, 글로벌 밴처캐피털(VC), 대기업, 금융·법률·세무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실질적인 투자 연계의 장이다.
특히 투자사와 스타트업 간 사전 매칭 기반의 1대 1 밋업은 SIW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참가 스타트업은 희망 투자사 및 전문가를 사전에 선택해 IR 및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올해는 글로벌 데이, 전시부스 운영, 채용연계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스케일업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된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총 1100건의 1대 1 밋업과 94건의 부대행사, 40개국의 글로벌 창업 관계자 참여가 이뤄지는 등 국내외 창업 생태계 간 활발한 협업과 투자 성과가 창출됐다. 올해는 사전 매칭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참여 기관의 다양성을 강화해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기회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대희 대표이사는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는 단순한 만남의 장을 넘어 유망 스타트업이 국내외 무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투자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수도권 스타트업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