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지역 유망 스타트업 투자유치 역량 강화 IR 개최
- 김종서 기자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 스타트업 파크에서 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 및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지원(TIPS) 연계를 위한 2차 기업설명활동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업 IR은 지역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투자 연계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투자사와 스타트업 간의 직접적인 소통 채널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총 8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각 기업별 20분 동안 사업 모델, 기술 경쟁력, 시장 진입 전략, 투자 계획 등을 중심으로 발표했다.
IR 심사에는 △대덕벤처파트너스 △라이징에스벤처스 등 지역 주요 TIPS 운영사가 참여해 아이템의 성장성, 투자유치 가능성 중심적으로 평가했다.
평가 우수 기업은 대전혁신센터 투자 검토 및 참여투자사 투자, TIPS 추천 등 다양한 후속지원이 연계될 계획이다.
장석조 투자생태계조성실장은 "이번 기업 IR을 통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투자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스타트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혁신센터는 지역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오는 9월 열리는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워크(SIW)' 기간 3차 IR 을 진행할 예정이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