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년센터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18~34세 미취업 청년 대상,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
생활특강·체험 프로그램 등 전반적 생활역량 지원 포함

충남 지역 내 미취업 청년들의 진로 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충남청년센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7.18/뉴스1

(내포=뉴스1) 이동원 기자 = 충청남도청년센터가 지역 내 미취업 청년들의 자기 탐색과 사회 진입을 돕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주관의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취·창업 준비의 어려움을 겪는 18~34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 의욕 고취와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 촉진을 도모하는 지원 사업이다.

7월 하반기 모집 프로그램은 청년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유연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중·단기 과정으로 구성됐다.

단기 프로그램은 총 40시간 과정으로 진로 탐색 및 취업 기초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며 이수 시 최대 50만 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중기 프로그램은 총 12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보다 다양한 진로 설계 및 직무 체험 중심이며 이수 시 최대 220만 원의 참여수당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청년 정책 안내, 금융 교육, 건강 관리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특강과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충청남도청년센터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스스로 가능성을 발견하고 사회로 다시 도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 희망 청년은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충남청년센터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newskij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