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여름방학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 참가자 모집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 홍보물./뉴스1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 홍보물./뉴스1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대전관광공사는 14일부터 여름방학 동안 대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체류형 가족 과학 관광 프로그램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 4학년 이상의 자녀를 둔 3~4인 가족을 대상으로 △반딧불이 체험 △영어로 탐구하는 과학세션 △천문강의 및 별빛 관측 △가족 레크리에이션 △학교투어 및 국제학교 설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대전외국인학교 체육관에서의 실내 캠핑을 통해 특별한 하룻밤을 보낼 예정이다.

캠프는 25일부터 8월 23일까지 금~토 일정으로 총 4회 유료로 운영되며, 회차별 25가족(약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한 텐트, 식사,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에는 TCIS(대전외국인학교)의 국제적 교육환경과 연계한 과학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성국 사장은 “과학도시 대전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가족이 함께 머무르며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과학관광 콘텐츠로 기획됐다”며 “가족 단위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resskt@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