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여름방학 과학캠프·교실' 운영
- 김종서 기자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국립중앙과학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2025년 여름방학 과학교실과 과학캠프'를 24일부터 8월 13일까지 운영한다.
여름방학 과학교실은 유아 만5세부터 중학교 2학년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체험 중심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과학교실은 다양한 과학 원리를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는 총 17개의 주제로 편성됐다. 현직교사가 직접 참여해 자체 개발한 과학교육 콘텐츠도 공식 누리집에 공개되기 전에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여름방학 과학캠프는 전국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1박 2일 학습하는 과정이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생 멘토와 함께 인공지능(AI)과 전통과학 분야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 이공계 대학 진학 멘토링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갖게 된다.
권석민 관장은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과 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즐기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력을 증진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접수는 여름방학 과학교실은 9일 오전 10시, 과학캠프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