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고교생 '너두나두'로 미래 설계…"맞춤형 학습 기회 확대"
진로·적성 맞춤형 339개 강좌…8일 오후 5시부터 신청
- 이동원 기자
(대전=뉴스1) 이동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8일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2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수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학생 진로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과목 선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기 주도적인 진로·학업설계 능력을 키우고 미래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한 것이다.
학생 진로·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학교 내 정규 교육과정에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교과 영역(온라인 및 오프라인 공동교육 과정)과 비교과 영역(진로선택형 공동교육 과정)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수업은 학기 중 방과 후나 주말을 활용해 진행된다.
2학기 공동교육과정은 총 339개 강좌로 온라인 33강좌, 오프라인 212강좌, 진로선택형 94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8일 오후 5시부터 9일 오후 7시까지 지 홈페이지 내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교과 영역은 고등학교 1~2학년, 비교과 영역은 전 학년이 신청할 수 있다.
강좌 상세 내용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옥세 대전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와 학습 요구에 맞는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해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newskij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