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국민대, 'MZ세대 소통강화' 전략 토론회
- 박찬수 기자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한국조폐공사는 최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화폐제품 판매관에서 국민대학교 미디어·광고학부 김성수 교수와 학생들을 초청해 마케팅 홍보전략 발표회 및 CEO와 함께하는 토론회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조폐공사와 국민대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소통 방식과 홍보 채널을 분석하고 이들의 관심사와 생활방식을 반영한 맞춤형 전략 수립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 활용, 참여형 콘텐츠 기획, 사회적 가치를 담은 메시지 전달 등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아이디어가 활발하게 논의됐다.
SNS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소통 사례와 실제 기업의 성공적인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성공 사례도 공유하며 실행 방안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은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폐공사는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MZ세대와의 소통 채널을 다양화하고 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을 대해 나갈 계획이다. 국민대와의 협력도 이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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