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5 대전 상장포럼' 열고 IPO 지원 전략 모색

25일 대전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 D-유니콘라운지에서 열린 '2025 대전 상장포럼'(대전시 제공) /뉴스1
25일 대전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 D-유니콘라운지에서 열린 '2025 대전 상장포럼'(대전시 제공) /뉴스1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대전시는 25일 대전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 D-유니콘라운지에서 '2025 대전 상장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대전 지역 상장기업의 급증 배경과 그 성과를 되짚고 지역 혁신기업의 성공적인 기업공개(IPO)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IPO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강연과 상장에 성공한 기업들의 생생한 사례 공유, 15개 투자기관이 참여한 1대 1 맞춤형 상담회 등이 진행됐다.

포럼 연사들의 △대전, 새로운 IPO 성공 파트너 △IPO 성공 스토리 △딥테크 기업의 IPO 육성 전략 △IPO 시장과 성장 전망 △대전의 IPO 확대 전략 △IPO 성공적인 준비 전략 등 다양한 주제 발표도 이어졌다.

최원혁 기업지원국장은 "이번 포럼은 기업의 자본시장 진입을 돕기 위한 실질적 계기이자 대전 경제의 성장 잠재력을 재확인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상장과 스케일업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jongseo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