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레저스포츠과, 웨스트오션CC와 골프 인재양성 협약
- 박찬수 기자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대전 대덕대학교 레저스포츠과가 24일 대호관광개발㈜ 웨스트오션CC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호관광개발은 2001년에 설립된 회사로, 전라·경상권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웨스트오션CC를 운영하는 골프장 및 레포츠 운영기업이다. 서해와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며, 한국 10대 퍼블릭 골프장(18홀)에도 선정될 만큼 아름다움을 겸비한 골프장이다. 특히 KPGA, KLPGA 국내 골프 경기를 진행할 만큼 골프장 코스와 그린이 유명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대학교 레저스포츠과 졸업생들에게는 웨스트오션CC의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골프 산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는 취업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급변하는 골프 산업 환경에 딱 맞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덕대학교 레저스포츠과 원상연 교수는 "이번 협약은 레저스포츠과 학생들이 골프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는데 정말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4년부터 파크골프와 그라운드골프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도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미래를 준비하는 레저스포츠 인재 양성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