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의원간담회·운영위원회…“집행부와 협의·소통 강화”

서천군의회 의원간담회 및 운영위원회 모습. (서천군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뉴스1
서천군의회 의원간담회 및 운영위원회 모습. (서천군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뉴스1

(서천=뉴스1) 김기태 기자 = 충남 서천군의회가 11일 군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의원간담회 및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군의회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서는 △성립 전 예산 사용 보고 △서천군 홍보 관련 조례 정비 추진 △2025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소곡주) 추진 △2025 오사카엑스포 서천군·코레일유통 업무협약 체결 보고 △'2025 꿈의 무용단 운영사업' 신규 거점기관 공모 추진 △서천군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 추진 △서천군생활체육관 민간위탁 추진 △서천군 유소년 야구장 조성사업 추진에 대한 집행부의 보고를 청취했다.

군의회는 주요사업장 방문에 대한 논의와 협의를 진행해 17~25일 제329회 임시회를 진행하고 19일 전북 고창군과 정읍시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관외 현장 방문, 20~24일 관내 주요 사업장 25곳을 대상으로 관내 현장방문할 계획이다.

김경제 의장은 “정기적인 의원간담회를 통해 의회와 집행부간 협의와 소통을 강화해 화합하고 존중하는 의정활동 통해 군민 삶에 도움이 되는 군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presskt@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