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마일리지 실제 ‘이용자’ 중심으로 적립방식 개선

오는 11월부터 KTX마일리지 혜택이 실제 열차 이용객들에게 적립될 수 있도록 개선된다. ⓒ 뉴스1
오는 11월부터 KTX마일리지 혜택이 실제 열차 이용객들에게 적립될 수 있도록 개선된다. ⓒ 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임용우 기자 = 한국철도(코레일)는 오는 11월부터 KTX마일리지 혜택을 실제 열차 이용객이 받을 수 있도록 적립 방식을 개선한다.

29일 코레일에 따르면 승차권을 결제한 회원에게 적립되던 KTX마일리지를 이용객에게 쌓이도록 변경된다.

출장 업무 담당자나 여행사 등 대리 구매자가 적립 혜택을 받던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11월 7일부터 KTX마일리지 ‘동행자 구분 적립’ 제도를 시행한다. 다수가 KTX를 타는 경우 승차권별로 각각 마일리지를 나누어 지급한다. 결제 여부와 상관없이 승차한 모든 회원이 동등하게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결제한 사람은 자신의 승차권만큼의 마일리지가 쌓이고 나머지 승차권의 마일리지는 동승자에게 적립된다. 특정인이 중복 신청하는 등 부당 적립을 방지하기 위해 회원 한 사람의 하루 적립 횟수는 최대 4회로 조정한다.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은 열차 운행 다음날부터 1년 안에 모바일 앱 ‘코레일톡’이나 역 창구,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예약자의 성명, 회원번호, 승차권번호를 입력하고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을 신청하면 다음날 적립된다.

단 이미 적립된 마일리지의 양도 요청은 불가능하고, KTX마일리지 적립 제외 대상인 특별할인 승차권 등은 동행자 마일리지도 신청할 수 없다.

정왕국 한국철도 사장직무대행은 “동행자 마일리지 제도 시행으로 연간 약 3백만 명이 추가로 적립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철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ine_sk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