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7년도 창업선도대학 성과평가 우수

한밭대 창업지원단에서 창업프로그램에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 ‘레인보우 창업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News1
한밭대 창업지원단에서 창업프로그램에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 ‘레인보우 창업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News1

(대전ㆍ충남=뉴스1) 송애진 기자 = 한밭대는 2017년 창업선도대학 성과평가에서 전국 40개 창업선도대학 가운데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각 창업선도대학의 2017년도 성과와 2018년 사업계획을 종합해 이뤄졌다.

한밭대는 2015년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된 이래 창업지원단을 중심으로 창업지원과 교육에 주력해 왔다.

한밭대는 창업지원 조직과 전략, 대학 내 창업지원 및 투자환경 조성, 창업지원프로그램 운영실적 및 성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8학년부터 창업교과목을 교양필수로 지정해 도전적인 기업가정신을 가르치고, 기술기반 창업과 현장에서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나선 것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송우용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우수등급 선정을 계기로 대학의 엑셀러레이터 역할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유망한 창업아이템이나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자나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한밭대가 보유한 창업관련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십분 활용해 창업활동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hd21tprl@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