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스포츠마케팅 토론회

스포츠 대회 유치와 효과 극대화 위해 전략적 접근 필요

청양군은 13일 청양문예회관 소강당에서 충남발전연구원과 공동으로 ‘스포츠대회 유치를 통한 청양지역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가졌다. © News1

(청양=뉴스1) 조문현 기자 = 청양군은 13일 청양문예회관 소강당에서 충남발전연구원과 공동으로 ‘스포츠대회 유치를 통한 청양지역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강현수 충남발전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은 이날 토론회에서는 청운대 최인호 교수와 김경태 충남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스포츠대회 효과와 지역유치전략’에 대해 주제 발표했다.

또 배재대 박근수 교수의 ‘스포츠대회 사례와 청양지역 활성화 방안’ 주제발표도 이뤄졌다.

이어 벌어진 토론회에서 김정숙 의원은 "스포츠마케팅에서 청양군이 충남을 선도하고 있다”며 “체육시설 확충, 칠갑산을 활용한 산악대회 검토 제안과 숙박시설 대안으로는 게스트하우스 설치 검토" 등을 제안했다.

이인배 박사는 "칠갑산과 칠갑호를 이용한 항공, 산악, 수상 레저스포츠의 개발과 노르딕 워킹, 다문화스포츠대회 등 이색스포츠 대회 유치"를 제시했다.

정송 군수권한대행은 “스포츠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좋은 의견을 제안해 줘 감사하다”며 “청양에 맞는 단계적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청양관광과 농특산물 판매 연계강화 등 핵심 컨텐츠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곽병훈 과장은 “스포츠 대회 유치에 체육단체와 도·군의원의 협조로 지역경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검토해 적극 활용하겠다” 고 밝혔다.

chojo7112 @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