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죽동 예미지 아파트 분양 대박
74㎡ 14,3대1 등 높은 경쟁률로 순조롭게 분양 마감
- 연제민 기자
(대전=뉴스1) 연제민 기자 = 올 하반기 대전지역 아파트 분양시장의 가늠자로 꼽혀온 ‘금성백조 죽동 예미지’가 청약대박을 터트렸다.
8일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죽동지역 예미지 청약결과 지난달 말 기준 특별공급을 제외한 951가구 모집에 1순위 당해지역, 기타지역에서 2541명이 청약을 신청했다.
특히 전용 74㎡는 57가구 모집에 815명이 지원해 1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84㎡는 675가구 모집에 1557명이 지원해 2.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중대형 평형을 공급은 101㎡ 3순위 모집 시 50가구 모집에 486명이 지원해 9.7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이 같은 분양호조는 부동산 경기 침체속에서도 입지와 상품, 예미지 브랜드의 3박자가 고루 갖춰진 데다가 저렴한 분양가 등의 장점으로 수요자들이 몰려든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금성백조 예미지가 분양하는 죽동 예미지는 지상 30개층 13개동으로 총 998가구가 건립된다. 전용면적은 74~101㎡, 분양가는 3.3㎡당 평균 855만원으로 책정됐다.
◆죽동지구 A1블록 예미지 특장점
과학특구 내 죽동지구 A1블록은 대덕특구 내 연구단지 배후의 직주근접형 택지지구로 주목받는 곳이다.
그 중에서도 대전 죽동 예미지는 대덕특구(신동·둔곡지구)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거점지구로 지정된 후, 죽동지구 내에서 지난 3월 분양한 푸르지오(638세대) 다음으로 이번 998세대 공급을 마쳤다.
죽동 예미지는 경부고속도로로 이어지는 호남고속도로 유성IC가 인접하고 있고 유성대로, 한밭대로, 유성 시외, 금호고속버스터미널이 인접한 교통의 요지에 있다.
유성대로, 한밭대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있어 세종시와 노은지구, 둔산지구, 대덕연구단지 등 대전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장대초, 유성초, 장대중, 유성고, 충남대학교, 카이스트 등 쟁쟁한 학군은 물론, 홈플러스 유성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노은점(직선 2km), 유성 선병원(직선 1.2km) 등 편의시설 또한 근거리로 이용할 수 있다.
유성구청, 대전시청(직선 4.7km), 정부청사(직선 4.3km) 등 행정기관도 근접하고 있으며 월드컵 경기장, 유성온천, 대전 문화예술의 전당 등 문화 인프라 역시 우수하다.
◆ 죽동 예미지, 리듬감 있는 외관 및 조망시설 갖춰
반석천과 여러 근린공원에 근접한 예미지는 단지의 특성을 주변경관과 어우러 지도록 계획했다.
단순한 아파트 외관을 탈피하여 리듬감 있는 패턴 구성, 역동적인 이미지,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프리미엄 아이덴티티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상층부 벽체 디자인과 하층부 특화설계를 통해 멀리서도 아파트 전체가 하나의 예술품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그 중에서도 한국적 이미지를 구상한 옥탑 조형물은 딱딱한 건물에서 하나의 미술작품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와이드한 현관과 화강 대리석을 이용한 고급스러운 출입구 문주부분은 입구부터 ‘이곳이 예미지’라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지상에 차가 없는 것은 물론 지하2층까지 주차장을 조성해 세대 당 약 1.5대(1.49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전용면적 84㎡ 타입에서 체감면적을 극대화한 와이드 4bay구조를 선보인다.
거실 폭은 5~5.6m로 가족의 공동공간을 여유롭게 확보했을 뿐더러 거실과 현관 사이 알파룸을 제공, 입주자의 다양한 욕구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예미지 수납공간 분양 주부들에게 호평
죽동 예미지는 주부들을 위한 알뜰 수납공간이 단연 인기를 끌었다.
거실에는 청소기 수납장과 다리미판 수납장, 다용도 수납장이 자리해 다양한 물품들을 간편하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특히 입식 다림질받침대가 있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서서 다림질을 오픈된 공간에서 할 수 있으며 전용보관함이 있기 때문에 별도 수납공간을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현관에는 자주 쓰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우산, 롱부츠, 골프백, 캐리어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주부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주방이다. 주방 상하부장에는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도 날카로운 주방용품들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키즈락 수저보관함, 코너부분의 짜투리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매직코너 2단하부장, 행주도마 살균기, 팬트리 등이 구성돼 있으며 교자상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공간이 있다.
특히 교자상보관함은 주부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이다.
드레스룸에는 다용도 활용이 가능한 시스템수납장은 물론 코디거울, 액세서리 수납장이 마련되어 있다.
또 욕실에는 수건, 치약, 비누, 휴지 등 칸칸으로 분리된 다기능 욕실 수납장이 설치돼 있어 욕실용품을 깔끔하게 정리 정돈할 수 있으며 공용욕실 욕조 하부(에이프런욕조)에는 샤워용품을 보관할 수 있다.
정성욱 회장은 “금성백조는 100여 가지의 항목을 분석해 주택의 20년, 30년을 내다보고 설계했다”며 “집은 20년, 30년 후를 내다봐야 하기 때문에 아파트를 짓는 다는 것은 보이지 않는 가치과 품격을 만드는 일”이라고 실용과 품격을 강조했다.
yjm981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