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시책 평가서 경주시 3년 연속 '최우수'…나눔문화 활성화 호평

23일 경북 경주시가 2026년 정부합동평가 경북도 시·군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해 경북도로부터 재정 인센티브 1억 2000만 원을 확보했다. (경주시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6.6.23/뉴스1
23일 경북 경주시가 2026년 정부합동평가 경북도 시·군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해 경북도로부터 재정 인센티브 1억 2000만 원을 확보했다. (경주시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6.6.23/뉴스1

(경주=뉴스1) 최창호 기자 = 경북 경주시는 23일 올해 정부의 위임사무와 국고보조사업, 국정 시책 등에 대한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아 인센티브 1억 2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나눔 문화 활성화, 일회용품 줄이기, 구제역 백신 항체 양성률 등 문화, 경제, 보건, 복지, 환경, 농축산 분야에서 목표의 90%를 달성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전 직원이 이룬 값진 결과"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건설하고 관광객에게 넉넉한 인심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choi11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