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과정 위크숍' 개최…"직업교육 혁신 선도"

영남이공대 직업교육혁신을 위한 일학습병행과정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영남이공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남이공대 직업교육혁신을 위한 일학습병행과정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영남이공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스1) 공정식 기자 = 대구 영남이공대가 '직업교육혁신을 위한 일학습병행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지난달 29~30일 부산에서 열린 이 워크숍은 일학습병행과정의 작년 성과 공유와 올해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 및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일학습병행과정 협약 고교·기업·교육청 관계자, 대학 교무위원 및 관련 학과 교원 등 120여명은 산·학연계 기반 직업교육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과정은 스마트융합기계계열, ICT반도체전자계열, 전기자동화과, 소프트웨어융합과, 사이버보안과, 스마트 e-자동차과, i-경영회계계열, 글로벌외식·레저서비스 계열 등 미래융합기술학부 중심 산업 맞춤형 학과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고교 연계 선 이수 프로그램, 산업체 맞춤 교육과정 고도화, 취업 이후 성장 관리까지 이어지는 전주기 지원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현장이 신뢰하는 직업교육, 성과로 증명하는 일학습병행과정을 통해 대한민국 직업교육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sgo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