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교육감 2기 취임 3주년…"공교육 혁신 위한 도전"
- 남승렬 기자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대구교육청은 30일 강은희 교육감 2기 취임 3주년을 맞아 임기 동안 추진한 공교육 혁신 정책을 '4대 도전 15개 정책'으로 분석했다고 밝혔다.
공교육 혁신을 위한 4대 도전은 △도전과 시작, 수업과 평가를 바꾸다 △'아이중심, 교실중심' 도전의 중심이 되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도전하다 △멈추지 않는 도전,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다 등이다.
공교육 혁신을 위한 도전의 시작은 글로벌 수준의 IB(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교실수업중심 대구미래학교, 기초·기본학력 책임지도 등 교육의 본질에 충실한 수업·평가 혁신이라는 성과를 가져왔다고 교육청은 평가했다.
특히 대구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공교육에 도입한 IB 프로그램은 29개 학교의 월드스쿨 등 현재 105개 학교에서 운영 중이며 12개 시도·교육청으로 확산해 공교육 혁신을 가져왔다고 교육청은 분석했다.
또 전국 최초로 실시한 마음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사회정서 역량과 회복 탄력성이 향상됐고, 삶과 연결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습의 장을 넓혔다고 자평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물방울이 바위를 뚫듯, 공교육 혁신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이 대구교육을 변화시켰고 우리를 더 크게 성장하게 했다"며 "이제 한발 앞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대구교육의 도전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pdnams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