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K-콘텐츠 아카데미' 심화과정 모집

해양·미식·뷰티 등 6대 분야

K-콘텐츠 관광마케팅 아카데미 활동 모습.(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시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와 함께 'K-콘텐츠 관광마케팅 아카데미' 심화 과정 교육생을 2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아카데미는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과 상품 개발로 이어지도록 돕는 단계별(기초-심화-고도화) 성장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 진행된 기초과정에서는 예비 창업팀 11개를 발굴했다.

이번 심화 과정은 '실무형'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해양 △미식 △웰니스 △뷰티 △E-스포츠 △K-컬처 등 부산 관광 6대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고 부산시가 전했다.

특히 분야별 전문가의 1대 1 멘토링과 경영 진단, 투자 유치를 위한 발표 자료(IR 피치덱) 작성 교육, 데모데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 콘텐츠로 선정되면 향후 고도화 과정과 연계해 민간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부산 소재 기업이나 관련 콘텐츠 역량 강화를 원하는 예비 창업자(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과정 참가를 원할 경우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나윤빈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완성도 높은 콘텐츠 하나가 도시 전체 이미지를 바꿀 수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